반응형

2023/10 8

동양달팽이 친구들 입양~!!

예전에 키우던 아프리카왕달팽이가 생각나서 간곡히 동양달팽이 아이들을 입양받았음~! 생각보다 큰 개체여서 좋았음~!어릴 때 동네에서 흔히 보았던 명주달팽이를 종종 집아서 키운 적이 있었다~! 그러다가 어떤 계기였는지 모르겠지만, 민달팽이에 푹 빠져서 온 동네의 민달팽이들을 잡아들였던 어린 시절에 동양달팽이나 입술대고둥같이 패각이 특이한(명주달팽이와는 다르게 생긴) 아이들을 계속 동경했었다ㅠ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 없었던 아이들인데… 무료로 나눔해주신다는 분이 계셔서 실례를 무릅쓰고 택배착불 요청을 드림~! 감사히도 포장을 잘 해주셔서 사착없이 잘 받았음ㅠ 1. 사육통 사육통은 너무 높지 않게, 공기구멍이 뚫려있는 것으로 하되, 적절한 습도가 유지될 수 있는 것으로 함 2. 습도 습도는 달팽이가 활동할 수 ..

카테고리 없음 2023.10.26

한 식구가 된 크레와 모어닝

원래 모어닝게코는 대식구를 키우다가 하나 둘 분양해주고 남은 한 마리를 아픈 손가락(?)처럼 키우고 있었다. 그러다가 지인들께 받은 크레 아이들이 새 식구가 되니 한층 분위기가 더 좋아졌다~! 어후 세상에, 전에 나테레리게코 키울 때 생각이 나네.. 바글바글크레스티드게코와 모어닝게코 공통점~! 둘 디 슈푸 물에 말아주면 엄청 잘 먹는다~! 귀뚜라미 머리 안따줘도 된다. 초파리 칼슘제에 안묻혀줘도 된다. 깔끔하고 좋다. 물론 난 초파리와 귀뚜라미 극소를 칼슘제에 묻혀서 모어닝게코와 나테레리게코에게 급여했었다. 잘 먹긴 한다ㅠ 사육통은 아이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깔끔함과 습도, 온도를 제공할 수 있게 잘 관리해줘야 하는데 요건 어쩔 수 없이 손이 간다. 잘 해주자~ 얘네들 그냥 아무 것도 모르고 그저 먹이주면..

카테고리 없음 2023.10.19

2023 희귀애완동물박람회(2)

지난 번 다녀온 2023 희귀애완동물박람회 2탄~! 사진들이 많은데 다 못 올렸네요ㅠ우리나라에서는 고양이와 개가 정말 주류 반려동물로 인기가 많았다~! 동네 산책을 나가면 요즘에는 정말 애완견 산책시키시는 분들이 많고,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신기할 정도다~! 고양이는 영역이 확실한 친구들이라 집 밖에 산책을 시키는 게 어렵다고 알고 있다. 목줄을 채우는 것도 쉽지 않을 뿐더러 산책나온 반려견과 마주치기라도하면 불안해하거나 도망치기 때문에ㅠㅠ 그러다가 매스컴에서 수족관카페와 열대어들이 소개가 되면서 물생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고, 집에 수조를 놓는 것도 과거에 비해 대중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테라리움이나 비바리움으로 관심사가 옮겨가면서 양서류와 파충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카테고리 없음 2023.10.18

아쿠아가든 기흥점 방문기(2)

지난 번 다녀 온 아쿠아가든 기흥점 두번째 포스팅~! 사진이 다 안올라가서 나눠서 올려드림~! 아쿠아가든 기흥점 은근히 볼 것도 많고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함 지난 번 얘기했듯이 음료나 먹을 것들의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지만 그 이상 볼거리가 넘치기때문에 아깝지가 않다. 종종 새롭게 리뉴얼하고 수조에 변화를 주기때문에, 방문했던 사람들이 재방문했을 때 뭔가 변화를 느끼고 새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다.(물론 수조를 새로 세팅하는 작업은 힘들고 고달프겠으나ㅠ) 방문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단골들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뭐 열심히 하겠지… 1. 생물실 내부의 테라리움들도 매력적이다. 큰 수조나 팔루다리움 등 물이 들어있는 수조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작고 아기자기한 테라리움을 추천~! 사무실이나 서재, ..

카테고리 없음 2023.10.15

아쿠아가든 기흥점 방문기(1)

기흥 리빙파워센터 지하 1층(1층이었나)에는 아쿠아가든 수족관 카페가 있다. 여러 번 방문했던 곳이라 익숙하다. 갈 때마다 조금씩 리뉴얼되어있어 질리지는 않는 것 같다. 다양한 시도를 하는 노력들이 보인다. 지난 번 전시됐던 개미들은 치워지고 사슴벌레들이 전시되고 있으며, 토끼들이 귀엽게 아이들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은 안올렸지만 소형 악어도 전시중이다ㄷㄷ 아쿠아가든이 잠실롯데월드타워에도 있으며, 가평에도 오픈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일단 음료 등 음식의 가격은 솔직히 비싼 편이다. 하지만 규모가 큰 전시관을 동시에 운영하며 카페를 운영하려면 음식가격이 저렴할 순 없을 것이다. 직원 인건비도 있을테고… 아쿠아가든을 알게 된 건 몇 년 전 동네에 작게 생겼던 수족관 이름이 아쿠아가든이었기 때문이다. 이..

카테고리 없음 2023.10.08

2023 희귀애완동물박람회(1)

잘 다녀왔습니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희귀애완동물박람회에 다녀왔다. 희귀애완동물에는 당연히 파충류들이 주를 이룰꺼라고 예상하고 갔기 때문에 뱀, 도마뱀, 게코류, 거북이들이 기대되어 가기도 했다. 크고 작은 많은 박람회들을 가보면 느끼는거지만 정말 요즘에는 크레스티드 게코가 많아졌음을 느낀다. 예전에는 알록달록하고 정말 다양한 무늬의 레오파드게코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크레스티드게코가 다양한 모프로 가격은 이전보다 더 저렴하게 전시되고 있었다. 필자는 이미 지인으로부터 입양한 크레스티드게코가 있어서 추가로 입양하진 못했지만 너무 반가웠다. 파충류를 키울 때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바로 생먹이급여라고 생각하는데, 크레스티드게코는 곤충맛 슈퍼푸드를 입가에 묻혀주면 낼름하면서 잘 먹는다. 귀뚜..

카테고리 없음 2023.10.08

콩벌레 키우기

콩벌레 또는 공벌레라고 부르는 아이들.. 봄에서 가을까지 화단이나 길에서 볼 수 있는 절지 갑각류 동물이다~! 얘네들… 아가미가 있다고 한다. 육지에서 배쪽에 있는 아가미로도 숨을 쉬니 건조한 곳 보다는 살짝 습습한 곳을 좋아한다고 한다. 너무 물이 많으면 또 익사한다니.. 물 속의 물고기처럼 완전한 아가미는 아닌가보다ㅠ 크기는 손톱만한데, 위협을 느끼면 몸을 비비탄 콩알같이 돌돌 말아서 몸을 보호한다. 귀엽다. 색은 어두운 쥐색, 회색인데, 외래종들은 알록달록한 색도 있고 크기도 천차만별에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한다. 가만있어보자. 박람회때 찍은 사진이 있나? 얘네들… 은근히 귀엽다. 물지도 않고 냄새도 안나고.. 어떻게 키우는지 아래에 사육경험을 공유해보련다. 1. 야외에서 콩벌레 4~5마리를 잡아온..

카테고리 없음 2023.10.05

희귀애완동물박람회에 다녀왔어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인기 많은 반려생물은 고양이, 강아지 등 주로 털있고 귀여운 아이들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또 인기있는 반려생물들이 도마뱀같은 파충류, 개구리같은 양서류들~! 예전에는 뱀 하면 떠오르는 독사와 구렁이들이 산이나 시골에서 흔히 보이며 조심해야한다는 어른들의 말씀까지 기억난다. 그런데 요즘에는 뱀 하면 애완용 뱀인 콘스네이크, 킹스네이크 등 이색적이고 독특한 아이들도 떠오른다~! 도마뱀도 야생에서 보이는 도마뱀, 붙이, 장지뱀에서 외래종인 레오파드게코, 크레스티드게코 등 알록달록하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은 아이들이 제법 대중화되었다. 이렇듯, 우리나라 애완동물들의 종류와 범위들이 점점 넓어지면서 더욱 신기하고 귀여운 친구들이 많이 수입되고 있다. 물론 국제적으로 멸종위기인 종류들은 보호를 위해..

카테고리 없음 2023.1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