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3 희귀애완동물박람회(2)

반려생물러 2023. 10. 18. 21:39
반응형

지난 번 다녀온 2023 희귀애완동물박람회 2탄~!
사진들이 많은데 다 못 올렸네요ㅠ

크레스티드게코가 바글바글~!
비바리움 식재용 식물들~!
카멜레온? 색이 정말 예쁨ㅠ
무늬가 정말 예쁨요
나무껍질같은 피부색이 정말 신기
레오파드게코였나 팻테일게코였나
진짜 크레를 찾아라
거북이 진짜 컸었음ㄷㄷ
비어디드래곤인지 랜킨스드래곤인지
콘스네이크였던거 같은데 예쁘고 귀욤

우리나라에서는 고양이와 개가 정말 주류 반려동물로 인기가 많았다~! 동네 산책을 나가면 요즘에는 정말 애완견 산책시키시는 분들이 많고,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신기할 정도다~!

고양이는 영역이 확실한 친구들이라 집 밖에 산책을 시키는 게 어렵다고 알고 있다. 목줄을 채우는 것도 쉽지 않을 뿐더러 산책나온 반려견과 마주치기라도하면 불안해하거나 도망치기 때문에ㅠㅠ

그러다가 매스컴에서 수족관카페와 열대어들이 소개가 되면서 물생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고, 집에 수조를 놓는 것도 과거에 비해 대중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테라리움이나 비바리움으로 관심사가 옮겨가면서 양서류와 파충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그 중 키우기 쉽고 귀여운 종류의 주류 양서파충류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파충류 중에서는 크레스티드게코와 레오파드게코가, 양서류 중에는 픽시프록같이 관리가 용이한 아이들이 주목도 받고 재테크용으로 많이 브리딩되다가, 이제는 다양한 종류의 양서파충류들로 관심사가 넓어지기 시작했다~! 희귀애완동물의 범위가 과거보다 더 넓어졌다고 생각하는 이유다.

청계천 애완동물거리(열대어거리) 쪽을 가면 정말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다람쥐부터 비둘기, 앵무 심지어 애완용 돼지까지~! 없는 게 없는 곳이다..
이 친구들 중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레리독, 미어캣, 날다람쥐 같은 아이들도 희귀애완동물인데 사육과 관리가 다소 어려운 관계로… 여전히 대중적으로는 접근이 어려운 종들도 많다. 여건만 된다면 정말 갖춰놓고 키우고 싶은 아이들인데 이번 희귀애완동물박람회에서는 만나보기 쉽지 않았다.ㅠ

희귀애완동물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사육용품들도 많이 소개되었다~! 생물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살 수 있도록 돕는 사육용품들은 키우는 사람입장에서도 미관상 좋지만, 반려동물에게도 환경적인 안정감을 주므로 스트레스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박람회의 입점부스에는 이 분야에서 나름 전문가에 준하는 지식을 갖춘 사장님과 종업원들이 나와있기에, 평소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을 질문해 볼 수도 있다. 평소에는 커뮤니티 카페와 모임 등에서나 텍스트로 문의할 수 있었던 것도 직접 대면하여 궁금했던 것들을 쏟아내면 박람회에 참석하신 사장님들은 관심이 많은 귀한 손님에게 업무상 기밀이 아닌 한 박학다식한 관련 지식들을 아낌없이 풀어놓는다. 그러면서 박람회에 참석한 반려인들은 또 반려동물에게 좋은 고급지식들을 얻어가게 된다~!

매년마다 큰 규모의 박람회들이 열리겠지만, 종종 매월마다 이색박람회들이 열리기도 하니, 평소 관심이 많은 분들은 박람회들을 잘 찾아서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