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막 감성 소형도마뱀 나테레리게코

반려생물러 2023. 9. 26. 16:40
반응형
확대해서 찍은 샷
진짜 작다..
먹이를 먹으려고 부지런히 돌아다니는 중
뀽?

이집트같은 사막지형에서 사는 이 나테레리게코는 기본적으로 덥고 건조한 사육장 환경에서 잘 적응한다.

크기가 엄청 작다… 다 커도 손다락 반마디? 알은 비비탄만하다고 한다. 알은 못보고 몇마리 키워본 경험이 있었다~!

사육장 벽에 히팅필름을 기본적으로 붙여줬고, 여름에도 에어컨같은 냉풍시설에 온도가 떨어질 수 있어서 약하게 히팅필름을 켜줬다. 거기에 주기적으로 램프를 켜주면 일광욕(?)을 한다.

도마뱀들이 보통 각개로 각자도생하는 생물인데, 이 친구들은 무리지어 옹기종기 붙어사는 것을 좋아라한다. 그래서 몇마리 같이 키울 때에는 은신처에 숨어있을 때도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먹이는 입이 작으니, 작은 흔적날개초파리에 칼슘,비타민제 묻혀서 주고, 귀뚜라미는 제일 작은 핀헤드를 마찬가지로 더스팅(묻혀서) 줬다. 살아있는 먹이에만 관심을 갖기 때문에 생먹이 급여가 조금 손이 가긴하지만 그래도 할만하다.

물그릇을 사육장에 넣어줘야한다. 사막에 살아도 물은 마셔야하니까. 다만 사육장이 습해선 안된다. 그리고 은신처로는 기왓장이나 나무터널같은 걸 넣어주면 좋아한다.

손에 올려 핸들링도 가능한데 빠르니 주의한다. 다만 다른 게코류처럼 벽을 타거나 하진 못하는 그라운드형게코여서 바닥에서만 노는 아이들이다. 기회가 되면 다시 제대로 키워보고 싶은 아이들이다. 분양가격도 대체로 비싸지는 않으나 떼사육한다고 생각했을 때 총알이 좀 필요할 듯 하다…

반응형